안녕하세요.

급여를 받기 시작한지 한참되었지만 맨날 탕진탕진 

나이가..점점 들어가면서 이대로는안되겠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무료재무상담을 신청하였지요 ㅎㅎㅎㅎㅎ

어릴때도 물론 저축을 안하였던건 아니였지만 저축 < 소비 이런 패턴의 생활이 강하며,

일을 꾸준히 다닌것이 아니라 다니다 그만두고 공백기가 긴 생활을 몇번 반복하였기 때문에 제통장은 늘 마이너스를 향해 가고 있었죠.


나의 소비와 사회초년생 제태크에대해 아주많은 하고싶은 이야기가 있지만 차근차근 써나가기로 하고.

이제 경제상황에 공부를 해보자 이런마음으로 이렇게 글을 쓰려합니다.

제일 처음으로 쓰게된 주제는 다우지수란????

어???? 음... 주식과 경제에 관심이 없고 관심이 있더라도 금리 이자 비과세 이런 단어에만 눈이 초롱초롱했던 저는 다우지수 나스닥지수를 들음과 동시에 음....... 머리가 띵해졌답니다.

아 나는 참 주식과 여러나라의 경제상황에 참 무지했구나~ :(

그렇게! 저는 이제 차근차근 공부해나가려고해요 우리~ 함께해요 ;)


다우지수란?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미국의 다우존스사에서 발표하는 주가지수

간단하게 다우 지수라고 부르는 일이 많아서 이 지수의 공식 명칭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 세계 경제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1. 다우지수의 역사

월스트리트 저널 편집자이자 다우존스앤컴퍼니(Dow Jones & Company)의 공동창립자 찰스 다우(Charles Dow)가 창안한 주가 지수로서 DJIA 또는 다우 지수 등으로도 불립니다. 가장~~오래된 주가지수 산출방식으로서 1884년 7월 3일 처음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글들도 너무 많지만 제가 주식을 할것이 아니기때문에 이것이 무엇이다 까지만 쓸께요~~~

여기서 가장 흥미로운점 다우지수에 포함되어있는 30개의 회사중에 저희에게 너무 친숙한 회사들을 몇가지 봐볼까요???

1. 3M 

우리가 알고있는 그 쓰리엠 맞죠??? 포스트잍 뿐 아니라 많은 안전제품, 사무용품, 접착제, 연마제의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회사라고합니다.

2. 애플

사과가 와삭 아이폰의 심볼 우리가 알고있는 그 회사 맞답니다.

3. 골드만삭스

미국의 대표은행이죠

4. 나이키

나이키또한 포함되어있는 회사라고 합니다.

5. 마이크로소프트

6. 맥도날드

7. 비자카드

저는 여태 이게 그냥 해외에서 사용가는한 카드라고 알려주는 마크인줄 알았다죠..... 

미국의 신용카드 회사라고 하네요. 이렇게 또 하나를 알아갑니다.

8. 월마트

미국 최대의 할인점 체인

9. 월트 디즈니 컴퍼니

우리를 동심의 세계로 이끄는 그회사 !

10. 인텔

11. 코카콜라

12. 프록터 & 갬블

이름 낮설죠? 하지만 P&G 이렇게 하면 다들 아시는 그~ 세제마다 볼수있는 그 마크랍니다. 

13. 화이자

음... 미국의 제약사이자 으흐흐흐ㅡ 일반인에게는 비아그라로 유명한 회사랍니다.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의 해석


제가 이글을 발췌한 곳에서는 30종목 만으로 시장 전체를 대변하기는 힘들다는 한계점이 있다고 말하고있지만.

하지만 우리는 누굽니까??? 경제에 무지하고 주식그래프에 까막눈이지 않습니까???

 그냥 속편히 우리는 다우지수가 계속 오르고 있다면 미국주식이 참 호황이구나 ~ 반대로 계속 하락세이면 아이코 미국이 참 지금은 잘 안풀리는구나 라고 간단히 생각합니다.


참고 : https://namu.wiki/w/%EB%8B%A4%EC%9A%B0%EC%A1%B4%EC%8A%A4%20%EC%82%B0%EC%97%85%ED%8F%89%EA%B7%A0%EC%A7%80%EC%88%98


#친구환영 #소통해요 #경제공부 #주식까막눈

'econo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년 일기  (0) 2021.03.18
주식을 시작하고 지금....  (0) 2019.07.31
동부증권 체크카드 추천  (0) 2018.07.10
(비대면증권계좌개설) DB금융투자,동부증권 / 키움증권  (4) 2018.07.05
S&P500 이란?  (6) 2018.07.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