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깽스입니다.

다우지수에 이어 SP&500 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다우지수는 참 긴내용을 쓰게되어 잡담과 본문의 내용을 바꿔볼까해요~


S&P500이란?


1. 개요[편집]

미국의 주가지수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나스닥 지수와 더불어 3대 지수로 불리며, 실질적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주가 지수. 대한민국에서는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가 주로 알려져 있지만...

2. 상세[편집]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에 상장된 주식 중 미국 500대 대기업의 시가총액 기준 주가지수이다. 1957년 3월 4일부터 발표되기 시작하여 기준지수는 100이었다.[1] 당시에는 뉴욕증권거래소만 있었기때문에 뉴욕증권거래소 종목 중에서 대형주를 추려냈으며, 나스닥 출범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등 나스닥 대형주도 포괄하기 시작하였다. 개별 선물과 옵션 상품이 있으며, 나스닥100 선물,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선물보다 거래량이 훨씬 많다.[2]



출처 : 나무위키 검색어 "S&P500"


내용이 참 간단하죠? 그냥 깔끔히 싹 긁어왔어요 ㅎ


그렇기에 저는 제 잡담을 써볼까해요.

제가 소비에 눈을 뜨게 된이유는 무었일까요??

저에겐 고등학교때부터 어머니의 휴대폰을 이용한 소액결제에 처음 발을 퐁당 

20살이 된이후에는 아이코 ㅋㅋㅋ 체크카드의 그 자그마한 혜택을 누리기위해 월30만원씩 쓰고있어요.

처음은 국민은행의 스타트통장과 함께 노리카드를 발급받고 

아! 나는 인터넷쇼핑을 참 많이해 그리고 베스킨라빈스도 참 많이가지? 이렇게 같은통장에 해피포인트체크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았더라지요.

그럼 노리카드의 통신사할인을 위해 월30만원 실적을 채우고 해피포인트체크카드는 사랑입니다.

월실적이 10만원뿐이에요~ 3만원 이상 결제시 지마켓 옥션 등 5프로 환급할인과 더불어 해피포인트제휴사 1000원 이상결제시 5프로적립 + 5%환급할인 해피포인트는 실적이 참 쉽죠? 한달에 한번의 쇼핑과 한번의 아이스크림구매면 훌쩍 넘어버리는 실적~

참 쏠쏠히 환급받았다고 생각하면 오산.... 저 해피포인트를 추가발급받은후로 노리카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실적미달이 발생

그 충격이후 저는 꾸준히 ... 월 40만원 이상의 지출을 했답니다. 

어?! 토깽스님 그때 학생 아니신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네! 맞습니다....

맨날 그지깽깽이로 살며 나의 욕구충족을 위해 하루알바를 꾸준히 달마다 빼먹지 않았던거 같아요.

대학교 2학년때부터는 교내근로도 하고요.

용돈 30만원받는 학생이 소비할돈이 부족하여 일을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

그러한 습관은 27살이 된 지금까지도 계속되었답니다.

어떠한 상태냐고 궁굼하시죠? 제가 최근 재무상담을 받았다고 했죠? 팀장님께서 저보고 


"음... 또래분이 10분있다고 하면 2명정도 되는분이십니다."


ㄷㄷ............ 저 20%안에 들었어요..... 모든일에있어서 항상 중간은 한다고 생각했던 저에게 아이고 20%안에 들다니 참 신기하구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저 아직 정신을 못차린거같아요!!!!!!!!!!!!!!!!!!!!

자꾸 신용카드 혜택정리 이런것을 검색하고있는 저를 보고있자니.. 자괴감이 드는군요....


에잇 잡담을 뒤에쓰니 글이 자꾸자꾸 길어지네요.

이렇게 두루뭉실 마무리 해볼까해요 안녕~


#친구환영 #소통해요 #20대일상 #

'econo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년 일기  (0) 2021.03.18
주식을 시작하고 지금....  (0) 2019.07.31
동부증권 체크카드 추천  (0) 2018.07.10
(비대면증권계좌개설) DB금융투자,동부증권 / 키움증권  (4) 2018.07.05
다우지수란?  (0) 2018.07.04

+ Recent posts